게시글 검색
필라테스
2016-06-19 08:14:04

*필라테스란

필라테스는 호흡으로 피로와 기장, 몸의 독소를 바깥으로 배출 시키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강화시켜주는 것입니다. 다소 독특한 신체조절 운동법이죠.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가꾸어 주고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 주며,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힘, 유연성,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유연성 기그는 운동이라고 하면, 필라테스와 요가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근력을 강화시켜주고 가늘고 긴 균육을 만들어 주는 운동으로,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흥미로운 운동입니다.

또한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자세교정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병원에서 척추이상 환자들에게 재활운동 중 하나의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필라테스의 효과

1. 깊고 건강한 호흡을 통해 폐활량의 증가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2. 복부와 등 근육, 관절을 강화시키고 신체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골밀도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 하는데 효과가 있다.

3. 척추 주변을 감싸고 있는 코어(몸의중심) 근육 강화로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킨다.

4. 정신과 근육의 조화로운 상호작용을 통해 몸의 균형 감각과 조절 능력을

    향상시킨다.

5. 척추사이에 혈액순환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척추마디를 운동시켜 척추기능을

    강화시킨다.

6. 부드럽고 유연하나 운동법을 통해 근육을 조화롭게 발달시킨다.

 

필라테스와 요가의 차이점

필라테스와 요가를 같은 운동으로 혼동하는 분들이 많지만

두 가지 다 깊은 호흡을 통해 동작을 수행한다는 점에서는비슷하지만

이 둘은 수행 목적부터 호흡법까지 차이가 있고

운동 목적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필라테스와 요가의 공통점

심신 단련뿐만 아니라

몸의 감각을 키우는데 좋은 영향을 주고 두 가지 운동이 각각 호흡법은 동작을 할 때마다 동반하는 호흡을 통해 신체를 컨트롤하며 굳고 뭉쳐있는 근육을 길게 늘려주고 조여주며 몸매의 교정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필라테스와 요가의 차이 점

요가는 몸의 밸런스와 유연성, 심리적인 안정, 몸의 순환에 효과가 크며

필라테스는 길고, 가는근육을 만들고 몸의 파워와 균형을 바로 잡는데 효과적입니다.

호흡법으로는

요가는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로 내뱉는 복식호흡하고

필라테스는 입을 열고 코와 입, 모두를 사용하는 흉식 호흡 합니다.

필라테스는 매트 운동과 짐볼이나 밴드 등의 도구를 활용하는 도구 필라테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SNS 공유